매실 다이어트 효과



매실은
다이어트효과, 피부관리, 숙변제거,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옛부터 매실의 효능에 대해 체험적으로 알고 있었으며, 오늘날 각종 연구결과
매실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배앓이의 상비약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실의 효능과 매실을 이용한 다이어틍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매실을 이용한 다이어트와 매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실의 효능


1. 변비해소
매실은 구연산을 포함한 각종 유기산과 많은 종류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하는 작용과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또한 매실에 함유된 카데킨산은 장안에 살고 있는 유해균 번식을 억제하고 장내를 소독해 주어 장속의 염증과 이상 발효를 막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준으로써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2.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매실속의 구연산과 유기산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평소 쌓였던 피로가 풀리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에 의한 폭식습관이 개선되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효과가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3. 피부관리
매실 속의 효과가 유기산, 비타민의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서 피부에 탁월한 있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매실원액을 마셔주면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부트러블, 기미, 주근깨 등의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4. 열을 내리고 살균작용
평소 열이 많은분들은 매실원액에 물을 타서 자주 마시면 열을 내리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도움이 되며, 또한 살균작용이 뛰어나 평소 배않이를 많이 하는 유아나 어르신들에게 아주 좋은 비상 약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매실원액 만드는 법


매실의 수확기는 5월 말부터 6월이 적기입니다.
너무 이른 수확을 한 풋매실은 신맛보다는 쓴맛이 많이 나와 인체에 유해한 아미그다린이 함유되어 있어서 좋지 않으며, 반대로 너무 익은 매실은 물러져 취급에 문제가 있으며 산도가 낮아지고 당도가 높아지면서 우리 몸에 유익한 부분이 많이 부족하게 됩니다.

잘 익은 매실은 씨앗을 이로 깨물어 잘 깨지지 않고 과피가 진한 초록이나 연한 초록색입니다.
좋은 매실을 구르고나서 몸에 좋은 매실원액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품질 좋은 매실을 골라 깨끗한 물로 세척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다.

2. 매실과 설탕을 1:1 비율로 용기에 넣고 완전히 밀봉한 후 일주일 정도 후에 잘 저어준다.

3. 약 90일 정도 경과 후 매실열매와 이물질을 걸러서 원액을 만든다.

4. 시원하고 했빛이 안드는 그늘진 곳에서 보관한다.

5. 먹을 땐 생수와 원액을 5:1 정도로 희석시켜 음료로 마시거나 술에 타서 매실주로 먹는다.
   (원액과 불리한 매실에 소주를 부어 2~3주 경과하면 매실주가 된다.) 



 


 실다이어트 부작용

매실 다이어트를 할 땐 매실 원액을 물과 5(물) : 1(매실원액) 로 희석하여 수시로 마시거나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이 들어 과식을 막아 주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으로 인해 피부에 도움을 주고 변비개선과 신진대사를 원활히해 아랫배의 비만을 없애주어 뱃살제거에도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법 !!
모든것은 너무 과하면 탈이 나게됩니다. 매실이 몸에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마시면 강한 산성으로 이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으며, 특히 매실 열매를 생으로 섭취하면 치아가 상하거나 위와 식도가 손상될 수도 잇다는 것을 유념해야 합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