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


 요구르트다이어트 방법 그리고 그 효과!

요구르트는 발효유의 일종으로 우유류에 젖산균을 접종. 발효시켜 응고시킨 제품입니다.

본래 요구르트는 발칸지방, 중동, 특히 동부 지중해 연안 제국에서 제조.음용되었습니다.

러시아의 세균학자 매치니코프가 발칸지방에 특히 장수하는 사람이 많은 것은 요구르트를 항상 즐겨 먹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으며 또한 요구르트를 마시면 젖산균이 장내에서 독소를 생성하는 유해균을 막아 부패성분발생 및 흡수를 억제한다고 하여 전세계적으로 제조와 음용이 보편화 되어 보급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요구르트를 이용한 다이어트법과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구르트 다이어트 방법




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물 두잔을 마십니다.

2. 아침 식사는 야채나 과일주스와 효소음료로 한다.(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와 비타민 보충)

3. 점심식사는 설탕이나 과일이 첨가도지 않은 요구르트 500mL 와 효소음료 20mL 를 마신다.

4. 저녁식사는 야채주스 200mL, 효소음료 40mL를 먹고 잠자기 전 물 두잔을 마신다.
    변비 시 번비약을 복용한다.


※ 위와 같은 방법은 한번에 3~6 kg을 빼는 1주일 코스법으로서 목표감량 성공후에는 하루에
1~2끼는 일반식으로 해줍니다.
이때 가능한 야채와 두부, 버섯, 콩, 해조류 등을 많이 먹되 튀김이나 설탕류 등은 피해야 하며
일주일에 4일 이상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야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요구르트 다이어트 효과




1. 요구르트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특히 유산균은 장내의 세균증식을 억제해 우리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요구르트를 마시면 장이 청소되면서 몸의 부기가 서서히 빠지고 특히 다리부터 살이 빠지기 때문에 하체 비만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3. 활동량이 많은 사람은 요구르트 식단을 기본으로 점심이나 저녁을 먹으면 지방을 연소시키는 체질로 변화합니다.

4. 요구르트는 장을 건강하게 하여 숙변을 배출시켜 주거나 쌓이는 것을 방지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변비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구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요구르트는 식사 후 곧바로 먹는게 좋다.

요구르트는 식사 전,후 언제 마셔도 그 효능이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가급적이면 위의 산도가 낮을 때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장수촌으로 알려진 코카서스 지방에서 식후 디저트처럼 요구르트를 한 사발씩 먹는 것도 요구르트의 효능을 최대로 누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침식사전에 요구르트를 먹으면 밤사이 위액의 분비가 늘어 위의 산도가 높아 별로 좋지가 않으며 또한 늦은 밤에 먹는 것도 유산균이 밤새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피로감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2. 당뇨환자는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요구르트는 남녀 노소 누구나 마셔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을 땐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드링크 요구르트가 가장 효과적이며, 당뇨환자의 경우도 식이요법 중 우유나 과일주스등의 제한이 없다면 문제 없습니다.

다만 당류의 섭취를 제한 받는 당뇨환자라면 상태에 따라 의사의 지시를 받느 것이 좋습니다.




3. 요구르트를 먹으면 살찐다?

다이어트 중 특히 불규칙한 식사나 식사량의 감소에의해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 요구르트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구르트는 체내 지방연소를 활성화시켜 체중감소를 가져올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미국 태네시대학 영양학과 마이클 젬멜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3잔의 무지방 요구르트를 마신 비만 성인은 요구르트 비복용자 그룹에 비해 위 주변 비만이 81%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얼려 먹으면 유산균은 어떻게 될까?

특히 여름철에 요구르트를 얼려먹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요구르트를 얼려 먹을 경우 그 안에 살아 있는 유산균은 약간 줄어드나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데워 먹을 땐 미지근한 온도는 문제 없으나 사람의 체온을 넘어가는 온도에서는 유산균이 줄기 시작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제조일로부터 3일째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제품화된 요구르트의 유효기간은 섭씨 4도 냉장온도에서 약 10일 정도입니다.

그러나 유산균은 제품안에서 번식을 하며 대사산물로 산을 분비하고 스스로 산에 의해 죽기 때문에 일정기간이 지나면 균의 숫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생성된 날로부터 3일째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제조일이 없는 경우 유효기간에서 7일을 뺀 날이 요그르트를 먹기에 가장 좋은 날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