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다이어트를 위해서 꼭 알아둘 포인트


 하체다이어트는 이렇게 정복하자!


요즘 케이블 TV에서부터 공중파 방송까지 다이어트서바이블 쇼가 장악한 대한민국...

홈쇼핑에서부터 길거리상점에서도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빼놓곤 이야기가 안될 정도입니다.
다이어트는 모든여성들의 관심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너무 깡마른 스타일은 실제 남성들이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실제 한 포털의 설문조사결과 남성의 과반수(53%) 이상이 50kg의 여성을 선호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인 45kg과는 다소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서 매우 흥미로운 결과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하의실종 패션을 선호하는 이는 하체에 자신이 있는 여성분들이며, 그저 부러운 눈으로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여성분들은 이번 기회에 하체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하체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기본부터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하체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짜기




  하체 비만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 섭취를 늘려 체액의 균형을 맞춰 하체부종을 줄여야 합니다.
평균 1300칼로리의 저열량 칼로리 식단으로 구성해야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은  
60 : 20 : 20 으로 하고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생선을 섭취해야합니다.

  흰 쌀밥은 피하고 잡곡밥 중심으로 먹되,  하체의 부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팥밥을 자주 활용합니다. 

◆  반찬은 싱겁게 조리해서 먹고 나트륨이 많은 국과 찌개, 그리고 훈제식품은 피해야 하며 찬 음식도 멀리해야 합니다.

  저녁은 콩,  두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과 하체부종을  줄여주는 해조류로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빵과 국수와 같은 밀가루음식은 금하는게 좋습니다.
이는 찬 성질이 있으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  카폐인이 많이 든 커피, 홍차, 콜라 등은 멀리해야 합니다.
이는 탈수현상을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하체 다이어트 운동전략 - 요가 + 파워워킹




하체의 혈액순환과 림프계 순환장애가 있으면 부종형 비만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체에 피로 물질이 많이 쌓이는 줄넘기, 에어로빅, 인라인스케이트, 스쿼시, 테니스, 계단오르기운동 등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하체비만 탈출프로그램에서 중점적으로 할 트레이닝은 요가와 파워워킹입니다.

시간이 가능하면 파워워킹은 오전이나 낮에 실시하고,  요가는 저녁에 하는 것이 하체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체운동은 하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운동을 하지말아야 하며
빈혈이 있는 경우 너무 높은 장소에서 운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요가시 주의할 점 ※

  과식후 요가는 절대 금물, 소식을 하고 2시간이 지난후에 실시한다.

  배가 너무 고프면 집중력이 떨어지므로 하지않는다.

  어려운 동작을 무리해서 하는 것보다 동작에 집중한다.

  요가 후 10분정도 명상을 하면 좋다
.

  입보다는 코로 숨을 쉬고 들숨보다 날숨이 좀더 오래 가도록 한다.




쉴때도 각종 마사지로 효과를 높여라



말초신경이 집중되어 있는 허벅지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부종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수시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 1~2 회 하체 마사지와 발을 따듯하게 해주는 족욕도 효과적입니다.

운동후에는 스트레칭으로 꼭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라인을 다져주세요.
종아리 마사지로 알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잠을 자면서도 마사지효과를 준다는 "피치바디"속옷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쿨마이크로 섬유로 제작된 피치바디는 원두커피, 녹차, 복숭아로부터 추출된 활성성분을 복합적으로 포함하여 시간이 흐르면서 이 성분들을 방출시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이 기술은 혈액순환을 가속화시키고 지방침전물과 독소제거를 돕습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