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 음식과 운동


 내장지방 빼는 법에 관하여 - 내장지방빼는 음식 & 운동!


복부지방은 크게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구분되는데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면 피하지방 보다

각종 성인병에 더욱 치명적인 원인인자가 될 수 있으므로 평소 내장지방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흔히들 올챙이배라고 불려 지는 사람들은 반드시 내장지방 검사를 받아 봐야하며 평소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

행하여 몸의 균형을 되찾아야 각종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복부비만 중 특히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 빼주는 음식



1) 과일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성분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과 대사활동에 큰 도움을 주게 되어 복부비만 해소에 탁월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채소
채소는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채식위주로 식사를 하면 내장지방 제거에 초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물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물입니다.
생수를 많이 마시면 몸속의 노폐물과 지방을 분해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가장 큰 일을 합니다.
특히, 식전 충분한 물 섭취는 과식을 막아주는 지름길입니다.



4) 견과류
견과류를 간식 대신에 섭취하면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할 뿐만아니라 포만감을 주어 소식을 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지방섭취를 최대한 줄여주고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은 충분히 공급해주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은 이미 전국민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6) 콩
콩에는 양질의 단백질 뿐만아니라 철분과 섬유질 그리고 사포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7) 한방차마시기
 한방차는 기운을 북돋우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음식으로서 특히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지방을 태워 다이이트에 큰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내장지방 없애주는 운동



1. 유산소 운동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우리몸에 축적 된 지밤을 연소시켜 에너지로 사용하게 끔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고의 운동법입니다.
특히 지방은 복부에 많이 축적되어 유사시 에너지로 사용되므로 땀이 흠뻑 날 만큼의 유산소운동을 주 4회 정도 하면 내장지방 제거에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2. 스트레칭
꾸준한 스트레칭은 척추가 부드러워지고 바른자세가 됩니다.
스트레칭은 우리몸 구석구석의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과 대사활동을 도와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3. 복근운동
평소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복근운동을 하루에 20분정도만 해주면 배와 허리에 탄력이 생기고 자극을 주게되어 내장지방제거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 트위스트 크런치
반드시 누운 상태에서 두손은 머리를 받친 후 상체만 살짝 들어 올려 줍니다.
그리고 두다리는 붙인 상태에서 무릎을 반만 접은 상태로 위로 올려줍니다.
그 상태로 상체를 한쪽으로 틀고 동시에 반대쪽 방향의 다리는 뻗어 줍니다.
좌우 같은 방식으로 20~30회 반복합니다.

 


* 보트자세 요가
엉덩이만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려 줍니다.
상체는 곧게 뻗고, 하체는 무릎을 반으로 구부려 몸의 중심을 잡습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양팔은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뻗어주면 됩니다.
이 동작을 약 30초간 유지해 줍니다.


* 필라테스 헌드레스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모아 들어 올린 뒤 상체를 들어 허벅지의 가운데 부분을 바라보면 됩니다.
두팔은 바닥과 수평을 이루도록 뻗어주면 되고 
두다리를 들어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이 되도록 만들어 주면 됩니다.
두팔은 아래 위로 빠르게 흔들어 주며 약2분간 지속을 해주면 됩니다.
 



기타 올바른 생활습관




1. 술과 담배를 금한다.

담배는 체내의 존재하던 지방을 복부로 축적시키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해 각종 성인병의 원이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시게 되면 고열량의 안주 때문에 지방섭취가 늘어나 복부미만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술과 담배는 금해야 내장지방을 쉽게 뺄수 있습니다.



2. 야식을 금한다.

야식은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입니다.
늦은시간의 야식은 우리 몸속에 나트륨과 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3. 아침을 챙겨먹자.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점심이나 저녁이 자연스럽게 과식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음으로써 과식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어 자연스럽게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 봤습니다.

다이어트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지 않으면 절대로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굶고 무조건 운동하고, 검증되지 않은 약만 무조건 먹는 다이어트는 매우 위험하고
부작용인 요요현상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혼자서 실천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고 다이어트 전문회사의 프로모션에도 적극 참여 해보시어 본인의 체질도 파악해보고 목표설정도 해보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혼자만의 의지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체질과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죠...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