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다이어트 효과 및 방법!



 녹차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및 효과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다이어트는

체중을 가장 쉽게 뺄 수 있도록 해주는 다이어트도 아니고,
체중을 가장 빠르게 뺄 수 있도록 해주는 다이어트도 아니며.
체중을 가장 많이 뺄 수 있도록 해주는 다이어트는 아닙니다.

그것은 스스로 요요현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스스로 요요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스스로 식이조절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속에서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녹차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 봅니다. 

  비만이 걱정된다면 녹차를 물처럼 마셔라.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데아닌(theanin)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흥분을 가라 앉히고 진정작용을 하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의 뇌파 지표인 알파파를 낸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데아닌은 카페인에 의한 뇌속의 신경전달 물질의 상승을 억제해 흥분을 억제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도 합니다.
녹차를 물처럼 충분히 마시면 많은 수분이 공급돼 피부가 촉촉해지며 독소는 배출되고 지방은 분해됩니다. 그리고 녹차를 자주 마시면 공복감도 줄어들어 음식을 멀리하게 되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는 셈입니다.

 



★ 녹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녹차를 자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잘알려져 있지만 그 이유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연구결과에 의하면,

첫째,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고 몸속에 지방이 저장되는 것을 줄여준다.

녹차는 섭취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우리몸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증가시켜 체지방 형태로 지방이 몸에 저장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녹차는 섭취된 지방이 위나 장에서 분해돼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스를 막고 배설을 촉진하죠.
외부에서 섭취되는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콜레스테롤 합성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둘째, 녹차 다이어트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

녹차 한잔에는 1kcal의 열량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살찔 염려가 없습니다. 배고플때 녹차를 자주 마시면 오히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배고픔이 완화되고 녹차속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자체가 중성지방을 배출시켜 붓기를 빼주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 

식사 후 물 대신 녹차를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변비예방과 함께 복부비만 예방에도 좋습니다.
 



  생활속에서 녹차 다이어트 실천법




1. 고기나 패스트푸드 등의 기름진 식사를 한 후에 반드시 녹차를 섭취하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물론 속이 느끼하기 때문에 콜라나 사이다 등 청량음료가 먹고 싶겠지만, 참아 주시고
커피보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엔 큰 효과를 볼수 있으니 당장 시행해 보시길...

2. 다이어트를 위해 유산소 운동을 겸할때 녹차를 물 대신 마시는 것을 강추 합니다.
녹차를 마시면 자연스럽게 소모되는 열량이 증가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 다이어트시 주의할 점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심해 탈수 증세가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동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지만 이 또한 너무 과하게 마시면 수분배출이 많아져 탈수가 염려되기도 합니다.

식욕이 없을 때나 장염이 있을땐 자제해야 합니다.

몸이 차신 분들은 조금씩만 드세요.
녹차는 몸에 있는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녹차만 무조건 많이 마신다고 살이 반드시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서 생활화 해야 합니다.




  녹차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녹차는 체내의 지방을 분해시켜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또한 장속의 유해균을 없애 주며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를 마실때 떫게 느껴지는 카테킨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2. 피부미용
녹차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의 탄력성과 보습을 유지해 줍니다. 
녹차에 함유된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노화 억제 역할도 해주죠.
그리고 카테킨 성분은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3. 충치예방과 입냄새 제거
녹차에 함유된 불소 성분은 치아의 표면을 깨끗하게 하고 코팅 효과가 있어서 산 성분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주어 충치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치석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입냄새를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4. 당뇨병 치료
녹차에 함유된 다당류는 혈당의 수치를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여 인슐린의 합성을 촉진시키고 카테킨성분당질의 흡수를 늦추는 역할을 하여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항암효과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내에 쌓인 각종 독성을 없애 주기 때문에 체내의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여항암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