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다이어트 방법] 토마토와 바나나 다이어트효과

 


 과일다이어트 방법에 관하여 - 토마토 + 바나나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방법에는 단기간의 각종 원푸드 다이어트와
식이조절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장기적인 다이어트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단기간의 목표감량을 위한 과일 다이어트 중 토마토와 바나나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 다이어트는 장기간에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3일간 3kg, 1주일간 5kg감량에 도전해보려는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다이어트법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과일다이어트 - 토마토


토마토의 효능

1) 토마토는 250g당 35kcal로 아주적은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웬만큼 먹어서는 칼로리가 쌓이지 않는 토마토...,
보통 원푸드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과일로서 한꺼번에 한두개만 먹어도 거뜬합니다.
토마토는 의사들이 뽑은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2) 토마토의 효능 중에 으뜸인 것은 항산화 효과가 큰 비타민 C가 듬뿍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 A까지 들어 있어서 원푸드 다이어트엔 큰 인기죠.
이러한 비타민들은 암이나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질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의 붉은 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은 탁월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3) 고혈압 예방과 심장질환에 좋습니다.

매일 아침 신선한 토마토를 1~2개씩 2주 정도만 먹으면 고혈압도 예방할 수 있으며,
또한 체내의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신장이 안좋은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4)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운동을 돕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변비와 비만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큽니다.


5) 피부미용과 모발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B는 피부와 모발의 노화까지 막아주고 윤기있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1) 저녁식단은 간단한 방울토마토로 한다.

토마토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바로 저녁식단입니다.
저녁식사 후 공복감이 심할 땐 방울토마토와 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이를 해결합니다.



2) 틈틈히 방울토마토를 먹어 준다.

토마토 다이어트 시에는 매끼 식단은 평소의 2/3가량 줄여주고 간식처럼 방울토마토를 먹어줍니다.
토마토를 간식처럼 먹어주면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체중감량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3일 이상 원푸드다이어트(토마토다이어트)를 시행할 경우 회복기를 가져야 합니다.
어떤 다이어트든 원푸드다이어트로 진행할 시에는 반드시 회복기를 가져야 합니다.
원푸드다이어트를 시행하면 몸의 기초대사량이 떨어진 상태이므로 어떤 음식을 먹어도 평소 이상의 열량을 보일 수 있으므로 회복기에는 음식조절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며 변비증상이 있을 시에는 올리브유나 참기름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일 다이어트 -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

1) 바나나는 열대성 과일로서 전분, 맥아당, 포도당이 풍부하고 지방이나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으며 항산화작용으로 노화가 지연되는 것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E 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대장암 예방에 좋으며 혈압을 낮춰 주는 칼륨도 풍부합니다.



2) 항암제 처럼 암세포를 공격하여 죽이는 종양괴사 인자인 생리활성 물질도 들어 있습니다.
또한, 고칼로리 식품이면서도 소화가 잘 되어 병중, 병후, 회복중인 환자, 노인이 생식하면 좋습니다. 가열하면 비타민류가 손실되므로 생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어 위가 약한 사람이나 갓난아기에게 좋으며, 당질이 많은 영양가 높은 과일으로 활동적인 사람, 스포츠 선수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몸을 차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4) 바나나는 칼륨성분이 풍부해 짜고 자극적인 음식에 들어 있는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바나나 다이어트도 원푸드다이어트 방식이므로 장기간 해서는 안되며 다이어트 실시중 몸에 이상이 오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아침
바나나 1~2개와 우유 500ml를 갈아서 마신다.

점심
밥 반공기와 채소위주의 식단으로 꾸민다.

저녁
바나나 1개와 야채샐러드를 곁들여 먹는다.
공복시 물을 마신다.



기타
운동은 무리하게 하지 않으며
취침은 밤12시를 넘기지 말아야 한다.
심한 변비시에는 변비약을 먹어 주는게 좋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