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 빼는법] 이중턱 없애기


 턱살빼는법에 대하여! ( 이중턱없애기 )

몸매는 S라인 !!

얼굴은 V라인 !!

일반적으로 턱살이 많이 붙으면 턱라인을 무너뜨리고 얼굴과 목의 경계를 불분명하게 만들어
얼굴 전체의 조화가 무너집니다.

이중턱은 얼굴과 목부위의 살이 많이 찌거나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져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이중턱을 지닌 사람이나 무턱인 사람들을 보면 웬지 둔해보이며,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중턱을 없애는 방법에는 의학적 시술법도 있으나
오늘은 다이어트와 생활요법으로 이중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속 이중턱 없애는 법





턱라인 살리기
이중턱을 없애기 위해선 무엇보다 턱 라인을 살려주는 방법이 최고겠죠.
네손가락을 가볍게 말아서 턱밑에 대줍니다.
그다음 턱선을 따라서 귀밑까지 쓰다듬어 주듯이 밀어주면 턱라인이 살아나고 이중턱이 개선됩니다. 이때 좌.우턱 똑 같은 방법으로 균형있게 해줍니다.




목 스트레칭

이중턱 개선과 목주름을 동시에 개선시키는 방법으로서,
우선 머리에 힘을 주지 말고 고개를 뒤로 젖혀 목을 서서히 늘이면서 5초간 스트레칭 해줍니다.


목 늘이기 
목을 늘여 주는 것도 이중턱 없애기에 도움이 됩니다.
양손 엄지를 턱 밑에  대고 위로 밀어 올리면 목이 늘어나게 되어 이중턱 없애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턱살 꼬집기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턱 중앙부터 귀밑에 까지 턱살을 살짝 꼬집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턱살을 빼고 피부의 탄력을 주어 이중턱을 없앨 수 있습니다.




지압과 마사지 하기

심하지 않는 이중턱은 지압과 마사지를 꾸준히 병행해 주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압법은 눈썹위, 눈 아래, 콧방을 옆, 입술 끝, 볼 중앙, 광대뼈 아래, 귀 옆 등 손가락 끝으로 눌러주는 동작을 10~20회 반복하면 됩니다.
마사지는 양손을 엄지가 아래로 향하게 모아주고 엄지위에 얼굴을 얹어서 턱 바로 아래점을 약간 자극이 되도록 지그시 눌러주면 됩니다.


찜질 법
냄비에 적정량의 물을 붓고 쑥, 박하, 향부자, 율무 중 한가지 약재를 넣어 끓인 후 적당히 식히고 수건을 담궈 찐 후 턱선을 중심으로 수건을 올려 찜질을 해줍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를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속 이중턱 예방법


이중턱은 나이가 들게 되면 피부에 탄력을 잃게 되고 턱살이 아래로 늘어지는 경우에 생기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기 쉬운 이중턱을 예방하기 위해선 평소 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가방을 한쪽 어깨에만 걸치는 습관은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도하게 되어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고 얼굴 비대칭, 이중턱 등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2. 불규칙한 식생활, 야식습관을 없애야 합니다.
평소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야식습관 등은 얼굴에 부종을 유발해 이중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잠자기 전 짠 음식을 야식으로 먹게되면 수분 섭취가 늘어나면서 얼굴을 붓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스트레스를 잘 해소 해야 합니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대부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폭음이나 폭식을 하게 되고 과체중으로 이어져 이중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세안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아침이나 저녁세수를 한 후 스킨로션을 바를 때 조금만 신경 써도 이중턱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중 목과 턱은 특히나 살이 약하여 노화가 빠르므로 영양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아래서부터 위로 끌어 올리며 마사지하듯이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