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살빼는 방법 및 운동에 관하여


 허리 살빼는방법과 운동을 알아보자!

음식 섭취 후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분해돼 혈액을 타고 허리에 도달해 축적되는 시간은 불과 3~4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저녁에 먹는 음식이 허리에 잘 쌓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축적된 지방덩어리는 근육이 운동할 때 에너지원으로 우선 공급되지만 과식이나 야식을 계속하게 되면 서서히 지방덩어리가 쌓이게 되어 허리살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효과적으로 허리살을 빼는 법과 운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허리살을 빼는 식이요법


부분적인 부위별 살빼기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다이어트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며 진리입니다.

허리살을 빼기 위한 식이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루 세끼를 챙겨 먹는다.

다이어트의 기본이며 필히 지켜야 할 항목입니다
.

또한 골고루 음식을 서취하되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먹어 지나친 탄수화물섭취는 삼가해야 하며 동물성 기름보다는 견과류나 콩 등 식물성기름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2) 고기가 먹고싶을 땐 지방이 없는 닭가슴살로 대신한다

고기가 먹고 싶을 땐 지방이 없는 닭가슴살을 간은 되도록 야하게 하여 각종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3) 평소 짠 음식과 기름진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는 다이어트에는 기본중에 기본이지요.


4) 오후 6시 이후에는 금식하되 허기가 심할 땐 방을 토마토를 먹습니다.

야식이란 단어는 머리속에서 아예 지워 버리시길...


5) 식사는 최대한 꼭꼭 씹어서 하고 천천히 먹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으면 침샘이 활발히 돌아 소화가 잘 될 뿐만아니라 과식을 자연스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한방차를 즐겨 마십니다.

한방차는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소비량을 높여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좋아져 피부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 다이어트 시 효과적인 영양소섭취방법


지   방 : 식물성 지방 (견과류, 호두, 땅콩 등)

단 백 질 : 닭가슴살, 달걀흰자위, 두부, 콩 등

식이섬유 : 미역, 다시마, 과일, 야채 등

비 타 민 : 과일, 야채, 종합비타민제 등

탄수화물 : 잡곡밥, 호밀빵 등





  허리살 빼는 운동법




1. 줄넘기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고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상체.하체 외에 원하는 다이어트 부위 특히 허리살을 빼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횟수는 기본 500~1000개정도이며 시간이 지날 수록 횟수는 점점 늘려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 배분도 중요한데 처음 10분은 몸풀기로 스트레칭을 해주고 이후 10분 운동 후 5분 쉬는 방법으로 최소 30분 이상 해줘야 합니다.

보통 운동 후 30분이 지나야 체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2. 문지르기

우리몸에 마찰이 심한 부위엔 지방이 없습니다.

발바닥, 손바닥 등 평소 마찰이 심하면 열이 발생하여 지방을 태워주기 때문이죠.

중국에서는 전통의 뱃살빼기인 꽈샤요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바로 다름아닌 뱃살을 계속 틈맘나면 손바닥이나 팻킬러 등의 도구로 문질러 주는 것입니다.
누워서도, 걸으면서도, 잠자기전, TV보면서 계속 문지르다보면 장운동을 도와 변비도 없어지고 허리살은 점점 없어지게 됩니다.

약 3개월만 따라하시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훌라후프

훌라후프는 특히 허리살을 빼는데는 최고의 운동법입니다.

한꺼번에 많이 할려고 하지 말고 규칙적으로 하루에 20~30분씩 시작해서 조금씩 늘려가면 되며, 도구도 처음엔 가벼운 것으로 시작하여 점점 무겁고 자극을 주는 것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훌라후프를 한쪽 방향으로만 계속 돌리면 몸이 한쪽으로 쏠리게 된다고 하니 방향을 바꿔가면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4. 허리살 비틀기

편안하게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두팔을 옆으로 쭉 펴서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게 하여 상체를 지탱하고  하체는 한쪽다리를 크로스 해서 들어 올려 허리를 꼬아 줍니다.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이때 허리살이 당길 정도로 지긋이 틀어 줘 수축과 이완의 자극을 꾸준히 주도록 해야 합니다.




5. 레인보우 자세

누운자세에서 두 무릎을 굽혀 발바닥은 바닥을 지탱해 배를 위로 들어 올리는 자세입니다.

허리살 뿐만 아니라 뱃살 빼는데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6. 활강자세 취하기

레인보우 자세의 반대 형태로 바닥에 편한자세로 엎드린 다음 만세자세에서 천천히 손과 발을 활처럼 위로 들어줍니다.

이때 반동을 이용하면 안되며 천천히 들어올려 정점에 이르렀을 때 약 3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천천히 내려 줍니다.



지금까지 허리살을 빼는 식이요법과 운동법을 소개해 봤습니다.

분명한 건 무조건 굶거나 무조건 운동만 해서는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꾸준히 병행 할 때 허리살은 서서히 빠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