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얇게 만드는 법


 종아리를 얇게 만드는법 정리!

최근 패션의 아이콘 " 핫팬츠 " !!

늘씬한 다리를 자랑하며 거리를 활보하는 여성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만,
종아리가 굵어서 핫팬츠는 고사하고 치마조차도 입기가 싫어지는 여성분들의 고민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오늘은 하체비만 중에 특히 종아리를 얇고 예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에 살이 찌는 이유



1) 선천적인 경우
유전적으로 부모님의 체형을 물려받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부모님이 하체비만이면 자녀도 종아리나 하체에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생리불순으로 인하여
생리가 불순하여 생리 때마다 복부와 허벅지가 붓고 기혈 순환이 안되면서 종아리 부종이 빠지지 않는 상태가 반복되면서 하체비만이 되는 경우입니다.

3)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할 경우 운동부족과 혈액순환불량으로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까지 굵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주로 서서 일을 할 경우
장시간 서서 일을 하게되면 하체근육이 피로해지고 수분이 정체되어 종아리 부종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럴 땐 일하는 중간 중간에 자세를 바꿔 휴식을 취하거나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5) 걷기 운동을 과하게 할 경우
다이어트와 체지방개선에는 걷기가 최고입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실시하면 종아리 근육이 지나치게 발달하여 보기가 좋지않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하루 2시간 이상 걷기운동은 삼가야 합니다.

6) 무리한 줄넘기 운동
줄넘기 운동도 키크기운동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정도를 벗어나게 되면 오히려 종아리가 굵어진다는 것을 염두해 둬야 합니다.
체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 1,000개 이상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하체(종아리) 비만 유형


지방형 하체

다리에 지방이 많아 탄력이 없어 처지는 유형입니다.
엉덩이가 선천적으로 크거나 무릎이 굵은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지방형 하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하체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어 부종을 없애고 지방을 제거하여 탄력을 키워야 합니다.


근육형 하체

운동을 구준히 해와서 근육이 발달한 사람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선천적으로 다리가 굵어서 잘 붓는 사람의 경우 섣불리 하체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다리가 더 굵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분들은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체내의 단백질을 연소시키는 과정을 거쳐야 할 것입니다.





 종아리 얇게 만드는 방법



1. 수면 시 다리를 심장보다 높이 올려놓고 잠자기
잠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놓고 잠자게 되면 체액이 중력에 의해 심장으로 흡수되어 부종을 없애고 다리근육을 풀어주어 날씬한 하체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목욕을 할 경우 욕조에서 누운 상태로 다리를 올려서 마사지 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2. 장시간 앉아 있을 땐 중간 중간에 자세를 바꾸거나 스트레칭을 하라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할 경우엔 가끔씩 다리를 움직여 주거나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을 예방합니다.

3. 잠자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체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다리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지방분해에도 도움이 되어 예쁜 하체유지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4. 하체를 꼬고 앉는 자세는 금물
여성분들이 특히 앉을 때 자주 다리를 꼬게 되는데, 다리를 꼬고 앉게 되면 하체의 혈액순환이 잘 않되기 때문에 다리저림 현상이나 부종이 쉽게 오게 됩니다.
따라서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가슴을 쫙 펴고 무릎을 가지런히 모은 자세를 해야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음식을 짜게 먹지 마라
대부분 짠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하체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나트륨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부종을 심화시키기 때문에 평소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 종아리 살 빼는 운동


L자 다리운동

L자 다리운동은 종아리 얇게 해주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그 방법은 일단 누운체로 벽에 다리를 들어 올려 90도가 되게 붙인 후 20~30분 정도 유지하는 것입니다.
처음엔 힘이 들수도 있으나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종아리가 얇아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본다든가 음악을 들으면서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다리 올렸다 내렸다 반복운동

집에서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서, 옆으로 누워서 책을 보거나 TV를 시청할 때 한쪽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한번 할 때 20회 정도 해주고 마지막 20회째는 잠시 멈췄다가 약 20초동안 흔들어 주면 되고,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매일 꾸준히 해서 약 한달 쯤 지나면 종아리가 많이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