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학원비용과 동영상 강의 비용 알아보기


 

 공인중개사 동영상강의 비용과 학원비용에 관하여





◆ 공인중개사 학원비 아끼는 방법( 학원수강 시기 및 수강방법 )

공인중개사 학원비는 크게 수강료와 교재비로 나눠집니다.
교재비는 각 학원마다 조금씩 차
이가 나지만 대략 15~18만원 정도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언제 등록하면 학원비를 아낄수 있나 하는 것입니다. 학원도 백화점과 다를 바 없습니다. 연중행사로 Sale을 하고 끼워팔고 우수고객 할인제도 등 거의 유사한 형태로 수강료를 받고 있지요.
예를 들면, 기본과정은 2개월(8주)이지만 한달씩 등록하면 25만원, 2개월 기본과정을 등록하면 45만원, 시험칠때까지 회원제로 등록하면 교재를 무료로 끼워주면서 160만원, 재수강생 20%할인 등 여러 가지 할인판매 형태가 있습니다. 특히 시험이 끝나고 차회대비 개강일은 대부분 11월이며, 이때는 수강생이 별로 없기 때문에 각 학원들마다 수강생 유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왕이면 11월에 등록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선착순에 따라 교재 무료권도 받을 수 있고 11월, 12월에 등록하시고 1,2월 기본과정은 무료로 들을 수도 있고 회원제로 등록하면 독서실 무료, 교재무료, 수강료 할인 등 각종 혜택들이 난무하게 됩니다. 1월1일부터 또는 3월1일부터 맘먹고 시작해야지 하지 마시고 이왕이면 많은 혜택도 받고 수강료를 대폭 아낄수 있는 시기에 등록하시란 것입니다.
등록방법도 이왕이면 합리적으로 비용을 아껴 등록해야 합니다.
월평균 수강료 22~25만원 이지만 대부분 10개월 정도는 수강하게 됩니다. 2개월이 기본과정인데, 11~12월은 기초과정, 1~2월은 기본이론과정, 3~4월은 종합이론과정, 5~6월은 심화이론과정, 7~8월은 단원별 문제풀이, 9~10월은 최종모의고사 문제풀이 및 특강 등으로 나눠지고, 재수생이나 공부를 많이 하신분들은 몇 개 과정을 골라서 들어야 수강료를 아낄 수 있을 것이며 그렇지 않은 수험생들은 끝까지 쭉~ 학원수강을 들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월단위로 수강을 하면 200만원이 훌쩍 넘게 되니 회원제 등록(150~180만원)보다 훨씬 비싸게 수강료를 지불하게 되는 겁니다.







◆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 비용

동영상 강의비용도 또한 각 매체나 출판사 별로 각양각색입니다. 월단위로 등록하는 경우, 연회원제로 등록하는 경우, 평생회원제로 등록하는 경우 등 등록방법도 여러 가지입니다. 보통 1.2차 연회원 패키지로 판매되며 40~80만원 정도입니다. 제일 효과적인 수강방법은 여러군데 가격비교를 한 후 1년 패키지 회원제로 등록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으로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에만 전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1년정도는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회원제시 교재는 대부분 포함된 가격이지요. 그러나 간혹 평생회원제(합격시까지)로 유혹하면서 엉터리 강의료를 받는 곳은 신중히 선택해야 할것입니다.
여기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것은 동영상 제공업체의 규모 및 건전성입니다. 어느날 동영상 비용만 받고 서비스제공이 중단되는 사례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교재만 사면 동영상 강의는 전액 무료인 곳은 피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대로 된 강의내용과 서비스가 정당한 가격을 주고 등록한 업체와 비교해서 좀 떨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 전국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가?
▪ 동영상 수강료는 적당한가?
▪ 전통이 있는 곳인가?
▪ 온라인상에서 평판이 좋은가?





저작권표시

Mr.최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 트래백

글보관함